제목   ㈜혜인, 엔진발전기 사업부문 강화로 신규 다이나모메터룸 준공
작성자   haein  작성일 2016-08-02

2016년 8월 2일 / ㈜혜인 / 기업뉴스

㈜혜인, 엔진발전기 사업부문 강화로 신규 다이나모메터룸 준공  

- 자체설비로서 최대 10,000마력의 출력까지 거의 모든 종류의 엔진 성능 시험이 가능해져  
- 에너지동력 선도기업으로 지속성장 토대 마련하고 업계간 수주 경쟁에서 큰 경쟁력 갖추게 돼

㈜혜인이 엔진발전기 사업부문 강화로 천안제1공장에 특수엔진사업의 시장확대 및 대형 프로젝트 사업 수행을 위한 신규 다이나모메터룸(동력계 시설)을 준공하고 에너지동력 선도기업으로서 지속성장의 토대를 마련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준공된 신규 다이나모메터룸은 지상 2층 규모로 지상 1층에 엔진 테스트룸과 제어실을 갖추고 10,000마력급과 3,000마력급 등 2대의 엔진 성능시험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으며, 지상 2층에는 각각의 고객실을 설치해 고객(사)이 직접 엔진 성능시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또한 금번 시설물의 핵심인 다이나모메터(동력계)는 미국 Taylor사 제품으로서 10,000마력급 DL10K 모델과 3,000마력급 DX3012 모델을 채택하였다.

혜인은 최대 10,000마력의 출력까지 성능 테스트 가능한 이번 신규 다이나모메터룸 준공을 통해캐터필라사에서 공급하는 중소형 엔진은 물론 대형 엔진까지 거의 모든 종류의 엔진 성능을 시험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설비를 갖추게 되었다. 이에 따라 혜인은 향후 육해상 엔진 발전기 사업 전반에 걸쳐 업계간 치열한 수주 및 시장점유율 경쟁에서 한발 앞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혜인은 엔진 발전기 사업부문에 있어 연이은 대한민국 해군함정 프로젝트 수주에 이어 신규 시장인 상선부문 진입을 위해 추진해 왔던 CAT-MaK 엔진 공급에 있어 아시아지역 캐터필라 딜러 중 최초로 판매딜러로 선정되었고 캐터필라 선박 추진 시스템을 패키지화하여 첫 매출을 기록하는 등 단순 완제품 공급에서 벗어나 제작사와의 기술을 제휴, 기술협력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파워시스템 부문의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신규 다이나모메터룸 오픈으로 이러한 포지셔닝에 가일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